찌릿찌릿 전기놀이   2012-03-01 (목) 13:05
admin1   10,086

기대효과 : 신체 접촉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, 구성원 사이에 협동심과 단결력을 기른다.
 
 
활동장소 : 실내
 
대    상 : 누구나 
인    원 : 제한 없음
 
준 비 물  :  소요시간  제한 없음



 
진행방법  - 같은 인원으로 두 편으로 나눠 상대편과 마주보고 길게 앉고 맨 앞과 뒤를 정하고, 맨 앞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눈을 감고 옆 사람과 손을 잡고 앉는다.

- 두 편 맨 앞 사람 사이에는 선생님이 서 있다가 동전을 던지는데 미리 앞면과 뒷면의 차이점을 정한다. 즉 동전이 앞면으로 나오면 맨 앞에 있는 사람은 신호를 보내고 뒷면으로 나오면 신호를 보내지 않는 것으로 정한다.



- 두 편 맨 뒤에 앉은 두 사람 사이에는 바닥에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소리 나는 물건을 하나 놓는다.



- 선생님이 동전을 던져 지정된 앞면이 나오면 옆 사람의 손을 꼭 쥐어 신호를 보낸다. 이때 손을 잡는 것 외에 소리를 내거나 다른 몸짓으로 신호를 대신해서는 안 된다. 맨 끝에 앉아 있는 사람까지 신호가 전달되면 두 사람 사이에 놓여진 물건을 재빨리 잡는다.



- 이때 물건을 늦게 잡은 편의 맨 끝에 있는 사람은 맨 앞으로 가고 나머지 사람들은 한 칸씩 뒤로 자리를 옮겨 역할을 바꾸고 이긴 편은 그대로 앉아 있는다.



- 다른 소리나 몸짓으로 신호를 대신하거나 뒷면이 나왔는데 신호를 보내서 물건을 잡는 경우에도 진 것으로 한다. 이런 방법으로 계속해서 두 편 중에서 처음 시작했을 때의 위치로 먼저 오게 되면 지게 된다.



- 신호를 보내는 과정에서 옆 사람 손을 너무 세게 잡거나 물건을 잡으려고 경쟁하다가 다치지 않도록 주의한다.



(역할 바꾸기를 통해 남을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할 수 있다. )
 

이전글이 없습니다.
마블링으로 만들어봅시다